토렌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받을때
'이게 내가 받으려고 하는 동영상이 맞나?' 또는
'빨리 보고싶은데 다운받으면서 보고 싶다!'
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돈내고 쓰던 웹하드 공유 사이트에선 받으면서 바로 볼수 있었는데.. 토렌트는 공짜니까 그러려니 해야지뭐..' 이렇게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구요.. (제가 그랬다죠..^^;)

일반적으로 웹하드 공유 사이트의 경우 실시간 바로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와같이 서비스 상품을 따로 마련해 두는거죠. 물론 돈을 조금 더 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방식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파일을 받을때 처음 부분부터 또는 이부분 저부분 산발적으로 다운받는게 아닌, 처음과 마지막 부분을 우선적으로 다운받는 겁니다. 그결과 플레이어에서는 정상적인 동영상 파일로 인식하고 파일을 받는 도중에도 볼수가 있게 되는거죠. 이 기능을 토렌트에서는 옵션으로 설정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우선, 토렌트에서는 받는도중에 임시로 확장자를 변형시켰다가, 완료가 되었을때(실행시키는데 문제없는 완전한 파일이 되었을때) 원래 확장자로 복구 시켜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가 안되어 비정상적인 파일을 접근하려는 시도를 애초에 막아주는 거죠.

이 기능의 옵션은 사용자가 설정해줄수 있는데, 없애주면 동영상의경우 받아지는 도중에도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 .avi .mp4 .mkv 등)로 바로 받아집니다. 그 덕분에 별도 작업없이 동영상 파일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 설정 되어있는 연결프로그램으로  플레이가능 - 물론 바뀐 확장자를 연결프로그램으로 등록하면 되긴하지만 별도의 간단하지만 귀찮은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파일의 원래 확장자로 다운로드 받기 :
옵션 - 설정(Ctrl-P) 에서 2번같이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밑작업입니다. 이렇게 해두시고,

실질적인 실시간 바로보기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2 - 3 의 순서대로 찾아가서 
bt.prio_first_last_piece  의 값을 '참(true)'으로 하세요.


이제 토렌트에서도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서 실시간으로 감상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딩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