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말로 못할 고통을 경험할때가 많습니다.

저는 현재 8.0.552.215 버전의 구글 크롬을 사용 중입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방문시 아무런 문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특정사이트를 방문했을때 글씨가 뭉그러져서 보이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그런 경험을 많이 합니다. 아마도 블로그에 포스팅할때 작성자가 원하는 폰트를 적용 하다보니, 개인사용자의 입장에서 폰트의 최적화가 안된 눈이 괴로운 화면을 접하는 결과로 이어지나봅니다.

구글 크롬의 옵션에 폰트변경이 있긴하지만 특정사이트는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웹페이지를 내가 설정한 폰트로 강제로 변환 시키는 기능을 찾아 냈습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구글 확장프로그램 - userScriptCSS 활용

1. userScriptCSS 확장 프로그램 설치
    링크 -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pdfbjinabdohnegjnbfgdgohlhegamnm


2. Goole 크롬 사용자설정 및 관리 - 도구 - 확장프로그램 -  userScriptCSS_버전: 1.4  - 옵션

3. Enter a URL regexp here. 
   ^http://*  입력

4. Enter your user stylesheet here.
  * { font-family : '원하는폰트이름' !important; }  입력

5. SAVE


폰트 이름은 굴림,맑은명조 등등.. 한글로 써 넣으시면 적용 잘 됩니다.

위와같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정하시고 눈이 아팠던 사이트를 다시 방문해 보세요.
신세계가 열립니다.
Posted by 딩구르
,